공지사항
이벤트
자주 묻는 질문
묻고 답하기
자료실

24세 제자와 사랑에 빠져 결혼까...
전효성 - havana Cover @190804 해운대...
전효성 Jun Hyo Seong '멘트 ...
글래머 김혜수
BOS 대니 에인지 단장 “타코 폴,...
[아이즈원] 천상계 갓기뇽
식스밤 예전 움짤, 사진 다량 모...
트와이스, 봐로 앞에서보는 나...
모지모지 블루선 차량용 핸드폰...
에일리 _ Room Shaker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ebay 가 비트코인결재를 시작할...
 
작성일 : 14-05-19 09:03
골든호스 해외발주 및 국내배송 수입 소개
 글쓴이 : GOLDEN HORSE
조회 : 1,801   추천 : 0  

안녕하세요 ..  다시금 바쁜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저는 골든호스 팀에서 해외발주 및 수입을 담당하고 있는 비에스인터네셔널 대표 문병식입니다.

 

간단히 인사말씀 드리자면 저는 닉넴으로 쓰고 있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수출입 등의 무역 업무 및 중국내에서 자체 생산라인 및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국내외에 저희 제품을 제조 및 내수, 수출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살짝 저희 생산품 중에 협찬 제품을 혹시나 해서 올렸는데..넘 뜬금없었던 점 사과드립니다. 

여러 카테고리에서 횐님들께서 써주신 글들만 읽다가 골든호스에 합류한 후 판매글만 올렸습니다만 본 사항은 저희 골든호스의 배송관련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니다.

 

이번글은 그리드 시드 등의 중국업체들 중심으로 말씀드립니다.  다른 판매분들보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봅니다 ^^

 

1. 견적 : 매일 각 회사들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본적인 가격 아웃라인 및 가성비를 자체적으로  살펴보고

                E-ㅡMail, 전화, 메신저 등을 통해서 직접 각 생산판매회사의 본사와 컨택을 합니다. 

              (간혹 총판을 통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는 저희가 파악한 가격배송 정보와 상이할 시 가격경쟁력 및

               국내배송기간 단축을 위한 목적인 경우에 한합니다. )

               1~2일 만에 가격변동이 생기는 경우 (블레이드, 드래곤마이너, 개미 s2 등)가 허다하여 하루에 두세번씩

              체크를 하면서 수차례에 걸쳐 저희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견적을 요구합니다. 

              한-중 간 대금결재방식에 있어 한국에서 직접 위안화결제가 용이하지 않아 주로 미국 달러 및 코인으로 결재를 하는 점을 이용하여 중국업체들이 제품가격 및 배송가격에서 폭리를 취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골든호스의 경우 전용 포워더 업체를 통하여 납기및 가격을 대폭 축소시켜 견적을 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전에 1시간이면 제품 견적 및 국내배송견적(항공우선 / 물량 및 통관문제에 따라 해운) 을 알려드릴 수  있었으 나 가격변동폭 확대, 중국업체들의 폭리방지 등으로 인하여 시간이 지연되었던 점들 이 글을 빌어 양해말씀 드립니다.

 

2. 발주 : 유럽소재회사 (영국,네덜란드, 스웨덴) 들의 경우 한국에서 직접 수출담당자와 컨택을 하여 진행하고

               중국소재회사의 경우 골든호스 중국사무실을 통하여  현지에서 직접 가격네고 및 발주를 진행합니다.

              중국의 경우 거의 실시간 (발주와 동시에 컨택),  유럽 등 기타 해외지역의 경우에도 중국의 경우와 같습니다만

              시차문제로 인하여 10~12시간 정도의 갭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컨택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메일등을 통해서는 제대로 된 의사소통이 쉽지않아 직접 전화통화를 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담당자- 한국식으로 부장급 등의 책임자- 들의 회신이 매우 늦더군요. )

             

3. 배송 :  대부분의 중국업체는 (일부 심천, 광저우, 홍콩 판매대리점 및 알리바바, 바이두 등을 통한 구매 제외) 

                해외배송을  꺼리는 까닭에  저희 중국사무실을 통해 한국으로 발송을 합니다. 

                중국내륙운송의 경우를 제외하고 항공의 경우 24시간 길게 잡아야 36시간 내로 국내로 들여옵니다.

                대량발주시 운송비 절감을 통하여 해운으로 들여오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경우 평균 3일을 보고있습니다.

                (배송시 파손 등의 사고에 대한 100% 보상문제까지 포함 / 일반적으로 포워더의 배상기준은 USD 100 입니다.)

               국내에 반입된 제품에 대하여 저희가 제품의 이상여부, 정산작동 여부를 체크한 뒤 고객님께 배송해 드립니다.

               (간혹 불량품이 끼여 있는 경우에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재고(새제품) 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직배송을 하신 분들 중에 배송지연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말씀을 드리자면

                코인관련 제품들의 배송지연 사유 저희가 파악한 바를 중심으로 말씀드리면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1. 현지 업체의 발송지연

  (알리바바, 바이두 등의 통한 구매는 자제하시고 골든호스가 아니더라도 국내 다른 판매님들 통한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한국분들이 중국사람들 한테 당하는 거 엄청 싫어합니다. 정말 싫어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

               -  결제금 받고 바로 배송을 하지 않는 곳이 많고 간혹 국내 소비자가 생각했던 구성품과  다르게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땡글이/ 블레이드의 경우 결제금은 부자재 포함으로 받고 발송후 부자재 값을 따로 요구하는 경우 / 용산가격의 5배까지도 부르더군요.

 

             2. 통관  - 현지 당국에서 코인관련 제품들을 관심품목으로 지정하여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EMS, DHL, FEDEX , 순풍택배를 활용한다 하더라도 어떤 경우에는 3개월 정도 현지 세관에 묶여있는 경우도 목격 한 적이 있습니다.

 세관에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는 재빨리 해당지역 세관에서 물건을 빼오셔서 개인적인 포워더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고철 되버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땡글이, 블레이드, 드래곤 마이너, 개미의 경우 2~3일이면 상기 업체를 이용하시면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항공특송으로 했을 경우 그 이상의 시일이 걸린다는 건 개인적으로 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며 판매측의 부주의로 사료됩니다.)          

 

평소 글올리기기 쉽지 않아 판매를 떠나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쉽지만 이제 본업으로 복귀해야 할 시간이라

이만 줄이겠습니다.  주절주절 영양가 없는 구절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문의사항은 쪽지나 골든호스 홈페이지에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시세변동, 제품가격 변동이 극심하지만 개인적으로 회원님들이 생각하시는 바로 이 분야에 또 다른 미래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확신합니다.

 

배송 및 해외거래 관련 문의사항 언제든 환영하며,  참고로 다른 판매님들께서도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부족하나마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개인적으로 한국사람들이 외국사람들에게 당하는거 엄청 싫어합니다.

특히 중국사람들에게 말이죠..  여러 회원분들 판매님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서 그런일 없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건강한 한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Total 2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2 골든호스 해외발주 및 국내배송 수입 소개 GOLDEN HORSE 05-19 1802 0
1 안녕하세요 골든호스팀입니다. GOLDEN HORSE 05-08 1870 0

골든호스 해외발주 및 국내배송 수입 소…
안녕하세요 골든호스팀입니다.

가장 맘에 드는 채굴기회사는?
그리드시드
플라워테크
제우스
MAT
가우
해쉬라